스타워즈 시리즈를 보는 순서와 줄거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우주 SF영화 스타워즈 다들 한 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아이들과 함께 스타워즈를 보기 위해 스타워즈 에피소드 시리즈 보는 순서를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스타워즈 시리즈는 총 11편입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1~9편과 외전으로 출시된 로그원(2016)과 한 솔로(2018) 두 편입니다.
로그 원과 한 솔로는 스핀오프 편이라서 꼭 보지 않아도 스타워즈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시리즈 영화 보는 순서(우주 전쟁)
스타워즈 시리즈 영화를 보는 순서는 출시년도와는 다르니 처음부터 새로 보시려는 분들은 스토리 순서에 맞게 보시면 더 재미있게 영화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1. 에피소드1: 보이지 않는 위험
2. 에피소드2: 클론의 습격
3. 에피소드3: 시스의 복수
4.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5.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6. 에피소드4: 새로운 희망
7. 에피소드5: 제국의 역습
8. 에피소드6: 제다이의 귀환
9.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
10. 에피소드8: 라스트 제다이
11. 에피소드9: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타워즈 시리즈는 1980년부터 2020년까지 해서 총 11편이 개봉되었습니다. 무려 40년에 걸쳐서 영화가 시리즈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영화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우주라는 미지의 세계는 인간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거 몇십 년 전 영화에 나왔던 로봇이나 무기들이 현재 출시되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다는 점도 흥미진진합니다.
스타워즈 시리즈 개봉 년도
스타워즈 시리즈는 영화 개봉 연도와 스토리의 흐름이 뒤죽박죽이다. 에피소드 4에서 6까지 갔다가 다시 과거의 이야기로 돌아가서 에피소드 1~3이 개봉한 것이다.
스토리의 흐름으로 본 에피소드 순서와 개봉 연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1999): 우주를 삼킬 야욕을 가진 어둠의 세력이 슬며시 얼굴을 드러낸다. 꼬마와의 만남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2002): 점점 야욕을 드러내는 어둠의 세력, 우주 전쟁이 시작되다.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2005): 결국 칼날을 빼들어 제국을 장악하는 황제와 아나킨의 타락
한 솔로: 최고의 파일럿을 꿈꾸던 한 솔로, 수수께끼의 임무에 도전
로그 원: 희망이 사라진 세상, 데스 스타의 약점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1977): 제국에 대항하는 반란군, 농부 루크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1980): 반란군들의 뿌리를 뽑기 위해 공격을 퍼붓는 제국, 제다이가 돼야 하는 루크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1983): 우주의 평화를 찾기 위한 마지막 전쟁, 루크는 결국 황제와 아버지를 만난다.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2015): 여전히 제국은 건재하고 우주는 어지럽다. 깨어난 포스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2017): 루크를 만난 레이, 야망에 불타는 렌, 끝없는 우주전쟁
에피소드 9: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2020): 더욱 강력해져 돌아온 레이, 우주를 어둠의 힘으로 지배하려는 카일로 렌
저는 스타워즈 시리즈가 처음 출시된 80년대에서 90년대의 에피소드 4~6이 나왔을 때는 별 흥미를 못 느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 나온 에피소드 1~3은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스타워즈 시리즈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 이유는 스토리 전개를 몰랐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다시 아들과 함께 스타워즈 시리즈 보는 순서에 맞게 정주행을 해보려 합니다.
스토리를 이해하고 순서대로 보게 되면 훨씬 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스타워즈 에피소드 시리즈의 스토리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시리즈 줄거리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 1999년에 개봉한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영화의 배경은 아주 먼 우주의 은하계, 무역 항로를 독점하려는 무역 연합이 페드 메 아마 딜라 여왕이 통치하는 나부 행성을 공격하고 이를 막기 위해 우주 평화의 수호자인 제다이들이 파견되면서 시작을 합니다.
레옹에 출연했던 나탈리 포트만이 여왕으로 나오고 리암 니슨과 이완 맥그리거가 제다이 무사로 나옵니다. 파견된 제다이 마스터 콰이곤과 그의 제자 오비완은 아마 딜라 여왕을 구해 공화국으로 향하던 중 타투인이라는 행성에 불시착을 하게 되고 그 행성에서 아나킨을 만납니다.
아나킨에게 잠재되어 있는 힘을 눈치챈 콰이곤은 그를 제다이로 만들기 위해 행성을 같이 떠나게 됩니다.
어둠의 세력 다스 시디 어스는 무역 연합을 조종하는데 제다이와 아마 딜라 여왕을 제거하기 위해 어둠의 전사 다스몰을 보냅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우주에는 아주 많은 행성들이 존재합니다. 이 행성들이 연합을 이루어 우주 질서와 평화를 유지하는데 그 연합을 공화국이라고 합니다. 수천 개의 행성들이 공화국을 떠나기로 해 공화국을 주도하던 은하계 회의는 아주 불안정해지게 됩니다.
은하계 회의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두쿠 백작 때문에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아마 딜라 의원은 열세에 있는 제다이 기사들을 돕기 위해 공화국 군대를 창설하자는 안건을 갖고 은하계 회의를 하러 갑니다.
공화국에서 분리된 수백 개의 행성들은 권력을 확장하기 위해 은하계의 새로운 위협이 되었고 공화국 수상인 펠 퍼핀은 제다이를 돕는다는 명분으로 공화국 대군의 청설을 허가합니다.
이 상황에서 아마 딜라 의원은 암살자의 표적이 되고 오비완은 암살을 주도한 자를 조사하던 중 그 사람의 거주 행성이 공화국의 데이터 베이스에서 지워졌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거대한 음모가 있음을 감지한 오비완은 그 행성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비밀리에 양성된 수만의 클론 대군을 발견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공화국은 시스의 군주, 두쿠 백작의 무자비한 공격에 무너지고 있었습니다. 드로이드의 사악한 지배자 그리 비어스 장군은 재빠른 행보로 공화국의 수도로 침입, 은하계 의회의 의장인 팰퍼틴을 납치합니다.
분리주의자 드로이드 군대가 귀중한 인질과 함께 포위된 수도의 탈출을 시도하고 두 제다이 기사가 의장 구출의 중대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아나킨은 한 가지 꿈을 꾸는데 그건 바로 자신의 연인인 페드 메가 출산 중 사망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나킨의 불안을 눈치채고 있던 공화국 수상 펠 퍼핀은 자신의 편이 되어 어둠의 세계로 오면 절대적인 힘을 줄 것이라고 아나킨을 유혹합니다.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지 못하고 어둠의 세력에 완전히 장악당한 아나킨은 결국 사랑하던 연인도 져버리고 자신의 스승마저도 져버리게 됩니다. 아나킨과 오비완의 목숨을 건 대결
이렇게 스타워즈 에피소드 시리즈의 보는 순서와 개봉 연도 그리고 에피소드 1~3까지의 줄거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나머지 시리즈의 줄거리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저도 영화를 다 못 봤거든요. 이렇게 스토리가 이어지도록 순서대로 영화를 감상하시면 흥미진진하고 저는 아들과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재가 생겨서 즐겁습니다.
나머지 스타워즈 시리즈를 갖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1시간 산책을 하고 있어요/산책의 효과 (0) | 2021.05.02 |
---|---|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요? (0) | 2021.04.25 |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쉽게 가입하는 방법(광고주 말고 블로거) (0) | 2021.04.22 |
구글 서치콘솔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속성 제거(삭제) 하는 방법 (3) | 2021.04.21 |
티스토리 2차 도메인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등록방법 (0) | 2021.04.21 |
댓글